결론부터 말하자면
GTK+Player, stage(64)
Emss(64)
opros(64)
boost(64)
ace(64)
wxWidgets(64)
player stage는 아래문서를 보고 설치 했다.
http://www.doesnotunderstand.org/wikka.php?wakka=InstallingPlayerAndStageInMacOSX106
INSTALL_DIR는 /usr/local로 했다.
설치지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
/usr/local/lib과 /opt/local/lib이 충돌이 난다는 것다.
arch 선택은 x86_64로 설정 했고
gtk는 gconvert.c 소스를 약간 수정해서 설치 했다. http://letsneverdie.net/blog/?p=75
그래야 player에 있는 Playerv를 쓸수 있다.
emss설치시에는 -lasound가 문제가 되는데 UNIX AND NOT APPLE 조건으로 설치를 배제했고
boost는 그냥 설치, opros는 semapore관련 소스만 간단히 수정해서 설치 했다.
wxWidgets는 opt에 있는 라이브러리를 wxWidgets이 참조하는 라이브리의 path를 ln -s 해서 설치 한게 가장 큰 이슈인것 같다.
install_name_tool 사용 방법에 관해서 http://web.archiveorange.com/archive/v/KtjmXNbcegyOnszBdOHm
ace는 보통 설치 하듯 했고
전반적으로 64bit에서 설치 했고, opt/local/lib은 모두 64bit이다. 반면 /usr/lib, /usr/local/lib은 i386, x86_64, ppc로 링크되어 있다.
여기서 한가지 배운점은 pkg_config_path를 원하는 path로 설치 전에 export해주고
cmake 작성시 pkg-config는 꼭 제작 해야 겠다.
mac은 gcc 4.2( 10.6.3 )로 되어 있어 그게 설정 해줄 것이다. 소스 변경은 없지만 라이브러리 path라던지 컴파일 옵션을 잘 알아야 헤매지 않겠다.
3rdparty관련 라이브러리 소스 수정은 기억이 안나 백업 해서 SVN에 올린다.
습득 툴로는
macports다
sudo port install xxx로 debian의 apt-get과 비슷한 툴이다.
참고로 cmake , pkg-config와 같은 개발툴은 다 설치 해줘야 한다.
우선 여기서 일달락 짖고 본격적으로 IPAD와 놀아 보자 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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