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1년 5월 14일 토요일

boost for android

1. googling "boost on android"
아래 정보를 이용해서 patch를 하고

userconfig.jam을 아래와 같이 바꾼후 boost를 컴파일 한다.
http://permalink.gmane.org/gmane.comp.handhelds.android.ndk/7553

컴파일이 완료 되었으면 2번을 이용해서 boost를 테스트해보자(아직 안해봤음)

2. googling "android-cmake"
아래 정보를 이용해서 Cmake로 안드로이드 app를 컴파일하고 테스트해본다.
common-libs/boost를 Cmake를 이용해서 컴파일 해본다. serialization은 안되는를 알것이다.
http://android-cmake.googlecode.com/hg/documentation.html

몇몇개의 인터넷정보는 신뢰감이 떨어진다.
아래는 boost를 arm으로 컴파일 하는것인다. 위의 1번을 수행하면 arm7으로 elf가 생성된다.
http://tom87416.blogspot.com/2011/02/compiling-boost-library-on-android.html
참고 정보
아래 사이트는 1번은 이용해서 컴파일하고 Cmake를 이용하지 않고 android.mk문법을 이용해서 makefile를 작성 해보고 실행 했지만 링크에러가 난 것에 대한 질문이다.
리플중에 중요한 것을 발견했다.
NDK compiler is gcc and the logs above clearly indicate correct compiler is used. Crystax NDK is no longer necessary; since release 5, gnu stdlibc++ is part of the standard SDK. – Jan Hudec Mar 1 at 14:05
Crystax NDK가 더이상 필요하지 않다는 것인데 나도 동감한다.
boost를 적당히 android 용으로 patch해주고 cmake_toolchain_file를 이용해서 컴파일하면 될것 같다.
http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5119201/how-link-with-static-boost-libraries-for-android
아래 사이트는 r4, r3 crystax version에서 boost 1.39.0의 user-config.jam와 boost.patch이다. 이전 정보지만 참고하기 좋을것같다.
http://www.crystax.net/trac/ticket/6


결론
위의 정보를 가지고 전체적인 테스트는 해보지 않았지만 미뤄 짐작해 볼때 oce compile and using cmake that is complete는 가능성이 있다.
boost library를 컴파일 하고 boost를 이용해서 oce/cdl를 cmake를 이용해서 빌드하고 JNI를 이용해서 android 응용으로 실행 한다.

xoom device 에서 ... using rs232 or spp with ROMEO mobile platform

댓글 없음: